본문 바로가기
영어

영어 말하기 훈련(058 세계대전)

by 나달리 2022. 5. 1.

영어로 말하기 훈련(058 세계대전)

영어의 문장구조가 머리에 자연스럽게 자리 잡도록 도와주는 영어 스피킹 훈련법입니다. 다양한 주제에 대해서 꾸준히 연습하시면 생각하는 대로 바로 영어로 말하게 되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총 180 Chapter)

제1차 세계대전 연합국과 동맹국

<훈련법>

아래 한글문장을 본인이 외국인에게 통역한다고 생각하고 바로 영어로 말해 보세요.

한 Chapter가 끝날 때까지 영어문장을 보지 마세요.

끝까지 했으면 영어문장을 보시고 교정 및 반복 연습하세요.

본 영어문장은 실제 미국 초등학교 교과서에 실린 문장이며, 학습하기 좋도록 제가 일부 각색했습니다.


<세계대전>


수세기 동안 유럽 국가들은 서로 싸웠다.

그러나 1914년부터 1918년까지는 다른 종류의 전쟁이 있었다.

그것은 세계전쟁이었다.

그 당시에는 그 전쟁을 '대전'이라고 불렀다.

후에 그것은 '제1차 세계대전'이라고 불렸다.

처음에 사람들은 그것이 그저 또 하나의 전쟁이 될 것이라고만 생각했다.

그 전쟁이 끝났을 때쯤에 수백만 명이 죽어 있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전쟁의 대량살인에 몸서리를 쳤다.

제1차 세계대전이 시작되기 전에 많은 유럽 국가들은 서로 동맹을 맺고 있었다.

그들은 만일 다른 나라가 어려움에 처하면 그 나라를 지켜 주기로 약속했다.

1914년 6월 28일,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의 황태자 '프란시스 페르디난트' 황태자가 사라예보에서 암살되었다.

오스트리아는 즉각 세르비아에 전쟁을 선포했다.

그러나 서로 다른 동맹으로 인해 작은 전쟁이었어야 할 것이 엄청난 전쟁이 되어 버렸다.

독일,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 오스만 제국이 이끄는 동맹국이 한편 이었다.

영국, 프랑스, 러시아가 이끄는 연합국이 다른 편이었다.

독일이 즉각 프랑스를 공격했다.

그러나 독일의 진격은 중단되었다.

양편 모두 상대 쪽으로 더 나아갈 수 없었다.

그리하여 참호전이 시작되었다.

4년 동안 각 편은 다른 편의 수많은 병사들을 죽이는 데 성공했다.

탱크와 비행기가 처음으로 전쟁에 사용되었다.

화학무기도 마찬가지였다.

마침내 전쟁이 끝났다.

그러나 약 20년 후에 제2차 세계대전이 시작되었다.

그것은 제1차 세계대전보다 훨씬 더 심한 전쟁이었다.

반응형

<The Great War>


For centuries, European countries had fought each other.

But, from 1914 to 1918, there was a different kind of war.

It was a world war.

At that time, people called it 'the Great War'.

Later, it was called 'World War I (WWI)'.

At first, people thought it would just be another war.

Around the time it ended, millions were dead.

So many people were horrified by the carnage of war.

Before WWI began, many European countries had allied each other.

They promised to defend other countries if they were in trouble.

On June 28, 1914, prince of Austria-Hungary 'Francis Ferdinand' was assassinated in Sarajevo.

Austria quickly declared war on Serbia.

However, because of the different alliances, what should have been a small war became an enormous one.

The Central Powers led by Germany, Austria-Hungary, and the Ottoman Empire were on ons side.

The Allied Powers led by England, France, and Russia were on the other side.

Germany quickly attacked France. But, the German advance was stopped.

Neither side could move against the other.

Thus trench warfare began.

For four years, each side succeeded in killing many of the other's soldiers.

Tanks and airplaines were used in war for the first time.

So were chemical weapons.

Finally the war ended.

But Around two decades later, World War II began.

it was an much worse war than WWI.



이번 Chapter는 여기까지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